THE EMILY D. BRIDES
June 2021
Emily D. Bridal 에서는 1주년을 맞아 Just Married, Remind Wedding, Dream Wedding 이라는 컨셉으로 최근 결혼하신 커플, 결혼 3주년 이신 커플, 미래의 신부님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에밀리디 브라디덜의 쇼룸에서 진행된 1주년 기념 행사를 위해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Just Married, EunJi & EunGil

우리커플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한다면 :
운동과 술을 좋아하는 이름도 비슷한 은지은길 커플입니다. 먹성과 취향도 비슷해서 함께 공유하는게 많습니다.
못하는 요리가 없는 남자친구 덕분에 매일 운동과 술을 일상처럼 즐기고 있습니다.
프로포즈는 누가 어떻게 했는지 :
남자친구가 크리스마스 때 서프라이즈 파티를 해줬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인줄 알고만 있었는데 근사한 요리와 장미꽃다발, 그리고 우리 커플의 사진이 담긴 영상과 편지, 정말 행복한 순간이었어요.



결혼식과 드레스 컨셉은 :
정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하우스 웨딩을 그리면서 준비했어요. 야외 테라스가 있는 개조된 주택에서 디즈니 음악들과 함께 꿈같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하우스웨딩을 위한 드레스를 찾기 어려웠는데, 에밀리디 브라이덜에서 파임이 적어 움직임이 편하면서 유니크하고 우아한 드레스를 고를 수 있었어요.
연애할 때와 결혼 후의 달라진점 3가지 :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고 저녁 시간에 서로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 같아요. 맛있는 안주와 술이 있으면 저희는 밤새 이야기 나누며 둘만의 시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부라는 관계맺음이 되면서 가족들이 많아지고 책임감이 늘어났습니다. 연애할 때보다 서로 부모님께 더 잘하게되고 마음을 더 쓰게되는 것 같아요. 이외에도 함께 본 드라마가 많아지고, 혼자살 때보다 집안일을 나눠서 하는 등 많은 점이 달라졌네요!


결혼을해보니 꼭 준비해야할것과 아닌것은 :
꼭 준비해야 할것은 돈과 체력이요. 스몰웨딩을 준비하면서 많은 것들을 생략했음에도 예상외로 지출이 정말 많았어요. 그리고 다이어트할 때 식단만 하지말고 운동을 꼭 병행해야 결혼식 전에 체력관리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희는 결혼식을 애프터 파티까지 거의 11시간 이상 했는데 결혼식 전에 꾸준한 달리기로 체력 관리를 했던 것 같습니다.
개인마다 꿈꾸는 웨딩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화하기는 어렵지만, 저희 커플은 스드메 패키지가 꼭 필요하지는 않다고 생각해요. 하우스웨딩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플래너 없이도 충분히 원하는 웨딩을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밀리디 브라이덜을 추천하는이유 :
하우스웨딩, 채플웨딩, 스몰웨딩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어요. 스몰웨딩 드레스라 하면 심플한 2부 드레스만 찾게되는데 에밀리디 브라이덜은 웨딩 컨셉을 살려주면서 고급스럽고 우아하고 청초하면서 여성스러워요. 정말 디자인 하나하나가 너무 예뻐서 최종 셀렉하기 어려웠는데, 웨딩 스냅을 보면서 "정말 드레스 잘 골랐구나!" 계속 감탄했습니다. 나중에 리마인드 촬영을 하게된다면 그 때도 고민없이 에밀리디 브라이덜 드레스로 선택할 거예요.


3rd Anniversary, Dayoung & Gunho


우리커플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한다면 :
안녕하세요. 3년 반의 연애 후 결혼하고, 결혼한지 3년 된 3살 연상연하 부부 다영과 건호 입니다.
프로포즈는 누가 어떻게 했는지 :
첫번째 프로포즈는 2박3일로 예비군 훈련을 간 당시 남자친구였던 남편이 예비군 훈련 중 진지하게 결혼하면 어떨까, 하고 장문의 메세지를 보내왔어요. 그래서 저도 그 후로 결혼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게 됐습니다.
두번째는 제주도의 바다가 보이는 어느 카페에서 서프라이즈 프로포즈를 계획하던 당시 남자친구였던 그, 하지만 제가 다 눈치를 채 버렸고, 케이크가 늦게 오고, 반지가 작아서 손가락에 들어가지 않는 등 망해서 웃픈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래서 더 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아요. 당시에도 서로 많이 웃었고요.

결혼식과 드레스 컨셉은 :
저희는 채플 형식의, 기본에 충실한 결혼식이었어요. 드레스는 잔잔한 비즈가 들어간 A라인의 드레스였습니다. 지금 다시 예식을 한다면 야외 웨딩을 한번 해보고 싶어요.
연애할 때와 결혼 후의 달라진점 3가지 :
일단, 서로의 가족과도 더 친밀해 진다는 점이 달라졌어요. 또한 서로를 전인격적으로 더 깊게 알게 된다는 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집안일, 청소, 빨래, 요리 등,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 서로가 노력해야 된다는 점이 결혼 전과 크게 달라 진 것 같아요.



결혼을해보니 꼭 준비해야할것과 아닌것은 :
결혼식을 지나보니 꼭 준비해야한다고 생각되는 것은 피부관리 및 다이어트 등 결혼식을 위해 예쁘고 멋있어 보일 수 있는 모든 것은 모두 준비 해야 할것 같아요. 많은 분들앞에서 새로운 출발을 약속하는 자리이고 사진도 많이 찍는 날이기 때문에 최대한 예쁘고 멋져 보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점은 딱히 없었던 것 같고 한번뿐인 결혼식에 해보고 싶은 건 다 해 보시기를 추천해요.
에밀리디 브라이덜을 추천하는이유 :
에밀리디 브라이덜에서는 신부의 이미지나 평소에 꿈꿔왔던 스타일을 고려해서 잘 추천해주시고 감각적으로 스타일링 해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모던한 드레스가 주를 이루었지만 클래식한 실크드레스도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디테일이 살아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실제로 보면 너무나 고급스럽다는 점 때문에 꼭 추천드립니다.

About my Dream Wedding, Hee-Jin


간단한 본인의 소개 :
안녕하세요. 언제나 결혼 생각은 있지만 생각만하고있는 여의도 직장인 박희진입니다. 평소에 에밀리디 브라이덜의 드레스들을 보면서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만 했었는데,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꿈꾸는 결혼식은 :
저의 Dream Wedding에 큰 영향을준 영화 ‘맘마미아’ 에서는 시원한 그리스의 바다를 배경으로한 비치웨딩을 볼 수 있어요. 주인공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미소가 너무 싱그러워서인지, 푸른 바다와 흰색의 조합이 너무 아름 다워서인지, ‘나도 저런 결혼을 하고싶다!’ 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어요.
가장 마음이 갔던 부분은 컨셉이나 분위기가 캐쥬얼하며, 결혼식 이후 해질녘부터는 그 자리에서 피로연을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웨딩으로 참석한 사람 모두가 결혼식 자체를 즐기는 것이 너무 즐거울 것 같아요.


에밀리디 브라이덜을 추천하는 이유 :
물론 영화'맘마미아'에서 처럼 지중해를 배경으로 파티와 같은 결혼식을 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향을 잡아가면서 바다가 보이는 리조트나 펜션에서의 웨딩과 그 분위기에 맞을만한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드레스를 그려보고 있어요. 그런 점에서 에밀리디 브라이덜을 추천하고 싶어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소재가 고급스러운 에밀리디 브라이덜에서 드레스를 입어보고 촬영을 하면서 제가 꿈꾸는 웨딩에 한발 다가간 느낌이라 너무 행복했어요.

1st Anniversary
Special Thanks to:
Emily D. Bridal과 지난 1년간 함께 해 주신 신부님들께 감사드리며, 특별히 이번 1주년 기념 피팅스냅 촬영에 참여해 주신 은지 은길, 다영 건호, 희진님께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출발을 약속하는 행복하고 소중한 순간을 위하여,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웨딩룩으로 신부님들과 앞으로도 계속해서 함께 하겠습니다.